4월 13일 빗썸에서 미스릴(MITH) 코인을 상장했습니다.



텔레그램


그런데 12일 상장 공식 공지 전 몇시간 전부터 텔레그램을 통해서 상장 관련 소식이 유출되어 돌았습니다.

그로 인해 미스릴 유일 상장 거래소인 오케이엑스에서도 상장 전부터 미스릴 코인의 가격이 급등했습니다.



미스릴의 상장 내용이 유출되어 상장 일정을 폐지해야 한다는 여론이 일었지만 빗썸은 예정대로 미스릴을 상장 공지를 내고 상장했습니다.



빗썸 거래소의 미스릴 코인 가격 차트


그 결과 미스릴 코인은 상장 가격인 250원의 약 1만배인 28000원까지 비정상적으로 폭등했습니다.

그리고 1시간도 안되어 2000원대로 하락하고 현재 600원대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워낙 순식간에 오르고 떨어진 탓에 다른 차트에서는 가격변동을 확인하기 조차 어렵습니다.


지금 투자자들은 상장 소식 유출로 인한 비정상적인 미스릴 코인의 거래를 제지하지 못한 빗썸에 항의하고 있습니다.

이번 미스릴 사태 말고도 다른 거래소 역시 공지 없이 상장하거나 상장 찌라시를 미리 뿌리는 등의 행태를 여러번 보였습니다.

해외 거래소처럼 상장 전 투표를 통해 상장을 진행하는 방식이나 관련 상장 규정이 몹시 시급합니다.

여러 차례 가상화폐 거래소의 운영 문제점들이 여실히 드러나면서 국내 투자자들의 불신과 두려움만 커져가고 있습니다.


지금이라도 발 빠르게 가상화폐 거래소들의 감사와 규제를 도입하는 것이 투자자들을 보호하는 방침이 되겠지만,

보시다시피 아직은 문제점이 한 두가지가 아니다보니 이렇다 할 보호장치가 없습니다.

비양심적인 거래소들을 멀리하시고 오늘도 조심스러운 투자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가상화폐 관련해서 궁금하신 내용이나 코인이 있으시다면 방명록에 문의주시면 최대한 친절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 Recent posts